기사입력시간 20.06.03 15:40최종 업데이트 20.06.03 15:40

제보

박셀바이오, 면역치료혁신플랫폼 구축사업 세부책임기업으로 참여

오픈이노베이션 통한 혁신형 면역치료제 실용화 성공모델 견인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올해 기업공개(IPO)를 앞둔 항암면역치료제 개발 전문 기업 박셀바이오는 면역치료혁신센터 사업의 제3세부과제 '실용화연구단'의 책임기업으로 참여한다고 3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총 사업비 460억 원 규모의 이번 사업을 주관한다. 전남대학교를 중심으로 총 3개의 세부과제로 진행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도입해 다양한 전문가와 협업해 혁신형 면역치료제의 실용화를 이끌 예정이다.

최근 항암치료 트렌드인 면역치료 분야에서 세포치료제(Cell Therapy)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임상개발이 진행되는 분야다. 2017년 405건에서 2019년 1202건으로 증가해 가장 왕성한 연구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박셀바이오는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분야에서 지금까지 진행한 여러 임상연구를 통해 파이프라인의 안전성 및 유효성, 임상설계의 우수성 등을 인정받아온 기업이다. 면역세포치료제를 중심으로 빠른 실용화를 견인하기 위해 제3세부 과제의 책임을 맡게 됐다.

면역치료혁신센터 실용화연구단은 박셀바이오를 중심으로 전남대학교 및 삼성서울병원의 기초·임상의학 연구진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면역치료 전문 바이오텍 기업인 파미셀, 에스엘백시젠, 셀렉신 등이 협업을 통해 면역치료산업 생태계를 선도해갈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박셀바이오는 자사의 자연살해세포기반 Vax-NK 항암면역치료제 플랫폼의 다양한 난치성 고형암에 대한 연구자 주도 임상시험 뿐 아니라 차세대 CAR치료제 연구개발, 개인 맞춤형 항암백신 개발을 주도하게 되며 향후 임상3상 및 적응증을 확대해 혁신형 면역치료제의 실용화를 견인한다는 계획이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