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05.23 13:53최종 업데이트 19.05.23 15:40

제보

바이오리더스, GS25에서 자궁경부암 자가진단 키트 판매한다

GS리테일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GS수퍼마켓, 랄라블라 등 비편의점까지 유통망 확대 추진

사진: 편의점 GS25에서 구매 가능한 가인패드(출처=바이오리더스)

바이오리더스그룹이 GS리테일과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바이오리더스그룹과 GS리테일은 이번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제품 개발부터 판매·유통까지 폭넓은 협력을 이룰 예정이다.

첫 협력으로 23일부터 편의점 GS25의 주요 지점에서 '자궁경부암 HPV 자가진단 키트' 인 가인패드(GYNPAD) 판매가 시작된다. 30일에는 전국 GS25에서 구매가 가능해진다.

가인패드는 바이오리더스의 관계사 티씨엠생명과학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패드형 자궁경부암 HPV 진단 의료기기다.

약 4시간 동안 착용한 후 패드에 부착된 특수 필터를 시약통에 넣어 병의원 등 의료기관으로 발송하면 약 3일 이내에 자궁경부암을 유발하는 HPV(인유두종바이러스)의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가인패드의 검진 정확도는 98%로 사실상 병원 내진과 동일한 수준이다.

자궁경부암은 매년 전세계에서 약 50만명의 환자가 발생하고 그 중 절반 이상이 사망하는 여성 암 발생 2위의 질병다. 국내에서도 자궁경부암으로 인해 하루에 3명 꼴로 사망자가 발생하며 주로 20대 여성부터 발병률이 급증한다.

회사 관계자는 "병원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가인패드의 대중화를 위해 최근 자사몰을 오픈한데이어 GS리테일과 협력해 집 주변 편의점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됐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등 바이오리더스그룹의 다양한 제품으로 양사 협력 품목을 늘릴 것"이라며 "편의점을 포함해 GS수퍼마켓, 랄라블라 등의 비편의점까지 유통망 확대가 추진될 것이다"고 말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