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업데이트 22.05.24 11:06

GS이니마, 글로벌 어워드서 '올해의 해수담수화 플랜트' 선정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GS건설의 자회사인 글로벌 수처리 업체 GS이니마의 칠레 아타카마 해수담수화시설이 '2022 글로벌 워터 어워드'에서 올해의 담수 플랜트로 선정됐다.
GS건설은 지난 18일 세계 최고권위의 물 산업 조사기관인 GWI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최한 이번 어워드에서 이같이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GWI는 매년 전세계 담수 플랜트와 회사를 대상으로 플랜트·계약·사업 등 10개 부문으로 나눠 올해의 담수 플랜트, 올해의 담수기업 등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것은 GS이니마가 칠레 아카타마 사막의 코피아포 지역에 완공한 해수담수화 플랜트다. 이 사막은 세계에서 가장 건조한 사막으로 악명 높아, 칠레 북부 아타카마는 만성적인 물 부족 문제에 시달려왔다. GS이니마는 이 지역에 하루 3만8880㎡ 담수화 생산시설을 올 2월 완공해 21만명에게 식수를 공급을 시작했다.
GWI는 이번 선정 배경에 대해 "설계 혁신과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갖춘 가장 현대적인 해수담수화 플랜트"라고 말했다.
GS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GS이니마가 해수담수화 기술에서 세계 최고 수준임을 인정받게 됐다"며 "ESG시대 대표적인 친환경 사업으로 이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GS이니마는 2019년 브라질 1위 업체인 'BRK 암비엔탈'의 산업용수 사업부문을 인수해 남미시장에 진출했으며, 2020년에는 오만에서도 연달아 프로젝트를 수주해 중동시장에 처음 진출한 바 있다. 올해는 베트남 남부의 공업용수 공급업체인 PMV의 지분 30%를 인수해 동남아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김혜민 기자 hm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