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9.11 17:34최종 업데이트 23.09.11 17:34

제보

노벨티노빌리티, 완전인간항체 발굴 서비스 'PREXISE-D OTD Solution' 국내 출시


노벨티노빌리티(Novelty Nobility Inc.,)가 국내 바이오벤처 및 제약사를 대상으로 완전인간항체 발굴 서비스 ‘PREXISE-D OTD Solution(Order-to-Discovery Solution)’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노벨티노빌리티의 항체 발굴 엔진 PREXISE-D는 인간화마우스(Humice)에 특정 항원을 반복적으로 주입하는 면역(Immunization)방식의 항체 발굴 기법으로, 글로벌 회사에서는 완전인간항체 발굴을 위해 이미 보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방식이다. 회사는 대표이사인 아주대학교 박상규 교수의 25년 항체 발굴 노하우에 선진 기업의 노하우를 접목해 PREXISE-D를 만들었고, 이를 통해 자체 발굴한 항체를 기반으로 복수의 파이프라인을 개발 중이다.

이번에 출시된 OTD Solution은 항체를 디자인(Design)하는 단계와 발굴(Discovery)하는 두 단계로 구성된다. 디자인 단계에서는 고객사가 원하는 목적에 따라 발굴하고자 하는 항체의 속성, 그에 적합한 항원 및 스크리닝 프로세스를 정의한다.

발굴 단계의 전 과정은 노벨티노빌리티 내부에서 약 6개월 간 진행되며, 발굴이 완료되면 고객사는 ▲최소 2종 이상의 단클론항체 가변 영역 서열(Variable Domain Sequence) ▲하이브리도마(Hybridoma) 유래 항체 세포주▲항체 특성분석 결과 보고서를 제공받게 된다.

박상규 대표이사는 “그간 많은 주변 기업들로부터 신규 파이프라인 확보를 위해 항체를 구해줄 수 있느냐는 문의를 받아왔다. 이에 신규 항체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기업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OTD Solution을 출시하게 됐다”며 “좋은 항체란 목적에 적합한 항체라는 우리의 철학이 반영된 OTD Solution을 통해 국내 바이오 기업들이 양질의 파이프라인을 확보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