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1.06 17:42최종 업데이트 22.01.06 17:42

제보

압타머사이언스, JP모건 '바이오파트너링' 참가

약물전달항암제 'AST-201' 및 BBB 셔틀 기술 이전 논의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압타머 플랫폼 기술 기반 혁신신약 및 진단제품 개발 업체인 압타머사이언스가 10~15일(현지시간) 개최되는 'BIO Partnering at JPM'에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

'BIO Partnering at JPM'은 JP모건 컨퍼런스와 연계해 진행하는 행사로 글로벌 빅파마를 비롯한 바이오텍, 바이오 투자사 등의 기업들이 참석해 연구협력, 기술 이전, 투자 유치을 논의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서 압타머사이언스는 표적 특이성에 기반한 압타머-약물 접합 항암제 'AST-201'과 뇌 혈관 장벽 극복기술인 'BBB-shuttle 압타머' 등 핵심 파이프라인을 대상으로 공동연구 및 기술이전 가능성을 논의할 예정이다.

AST-201은 종양 세포 표면에 특이적으로 발현되는 GPC3(글라이피칸3) 단백질 수용체를 표적으로 하는 치료제로 압타머 표적 전달 기술을 적용시킴으로써 세포 안으로 약물 전달이 용이하게 만들었다.

특히 치료 약물인 젬시타빈의 전신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표적 특이적인 항암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기존 치료제 대비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글로벌 빅파마들이 주목하고 있는 'BBB 셔틀'은 압타머 기술의 특징을 극대화시켜 개발한 플랫폼 기술로 다양한 약물 결합 범용성과 BBB 투과 효율이 높아 기존 항체 대비 결합성도 높은 결합 특성을 가지고 있다.

압타머 사이언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글로벌 빅파마 및 투자사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당사가 보유한 AST-201과 BBB-shuttle 압타머 등의 핵심 파이프라인을 소개함으로써 전략적인 기술 개발 협력과 발전적인 비즈니스 관계를 빠르게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