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5.12.10 10:24최종 업데이트 25.12.10 10:24

제보

인제의대 교수노조-인제학원, 임금협약 체결

봉급 2% 인상·학회참가보조비 상향…전임교원 처우 개선에 뜻 모아

인제의대 정순호 학장과 인제의대 교수노조 김대경 위원장이 악수하고 있다. 사진=인제학원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학교법인 인제학원과 인제대 의과대학 교수노동조합이 2025학년도 임금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임금 교섭 합의에 따른 절차를 마무리하는 것으로, 양측은 협약 체결을 통해 전임교원의 처우 개선과 안정적 교육·진료 환경 조성을 위한 공동 노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체결식은 지난 8일 인제대 일산백병원 회의실에서 진행했다. 행사에는 인제학원 측에서 정순호 의대 학장, 최원주 일산백병원장, 양재욱 부산백병원장 등 이 참석했으며, 교수노동조합에서는 김대경 위원장, 윤지영 사무총장 등이 자리했다.
 
이번 임금협약에는 임상의학교원의 봉급 2% 인상, 일시금 지급, 학회참가보조비 상향 등이 포함됐다.
 
노사 양측은 앞으로도 협약 내용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유지하며, 의료교육 질적 향상과 연구 활동 지원, 교육 기반 확대를 위한 후속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정순호 학장은 “서로 대화와 양보를 통해 중앙노동위원회 조정 등 외부 조정 없이 자율적으로 마무리한 것에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김대경 의대교수노조 위원장은 “대화를 통해 마무리해서 기쁘며 전임교원의 처우 개선 등을 위해 앞으로도 더 목소리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