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11.29 17:02최종 업데이트 21.11.29 17:02

제보

왓슨앤컴퍼니, '2021 창업 성장 기술개발 디딤돌 사업' 선정

"의료용 제품을 개발해 글로벌 전자약 회사로 성장"

왓슨앤컴퍼니는 지난 26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2021 창업 성장 기술개발 디딤돌 사업'에 자사의 포커스엠(POCUS-M) 전자약 개발 과제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본 사업은 기술창업 아이템의 시장성·기술성·사업성 검증이 필요한 기술창업 기업의 조기 성장 촉진을 위한 것으로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왓슨앤컴퍼니는 이번 과제 선정으로 향후 1년간 연구개발비 1억20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 선정 과제의 주 기술은 FDA 의료기기로 허가 받은 '경두개직류자극술 (Transcranial Direct Current Stimulation)'로 전두엽 이마에 전극을 붙여 약한 전류로 대뇌피질의 신경세포를 자극하는 비수술적 뇌활성화 방법이다. 뇌 기능의 회복을 위한 비침습적뇌자극 기술로 미세전류를 통해 뇌신경의 활성상태를 조절함으로써 뇌 기능 향상을 돕는다.

왓슨앤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과제 선정을 통해 보다 안전하게 노이즈를 처리한 미세전류 조절, 원격의료 처방기능, 전자약 투입 전후 정량화 측정 기술을 자체 개발해 의료기기 시장에 진입할 계획"이라며 "전류 및 전기장을 활용한 다양한 의료용 제품을 개발해 글로벌 전자약 회사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추후 아토피, 탈모, 항암 전자약 치료제로 폭넓게 사업을 확장해 관련 시장에 진출하겠다"고 밝혔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