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12.29 16:02최종 업데이트 20.12.29 16:02

제보

CMG제약, 약국 공동체인과 건기식 개발 추진

CMG 건강연구소 제품 개발

차바이오텍 계열사인 CMG제약은 29일 약국 공동체인인 참약사와 건강기능식품 개발 및 유통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CMG제약은 건강기능식품 전문브랜드 CMG 건강연구소 제품의 개발 단계부터 홍보·마케팅, 유통에 이르기까지 참약사와 다각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한다.

CMG제약은 제품의 기능성과 사용 원료, 성분 배합 등에 참약사 소속 약사들의 전문적인 소견을 반영해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건강기능식품 복약상담을 진행하는 일선 약사들의 자문을 구해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향후 제품 개발 및 마케팅에 활용할 계획이다. 

CMG제약은 참약사와의 협업으로 개발된 제품을 참약사 회원 약국 전용 제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참약사의 약국 네트워크를 유통 기반으로 확보해 CMG 건강연구소 제품의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고객 확장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CMG제약 이주형 대표는 "코로나19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데다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규제가 완화되면서 개인맞춤형 건강관리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CMG 건강연구소’가 약국 시장에서 개인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제시하는 건강기능식품 전문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트렌드와 수요를 체감하는 약사들의 노하우를 제품 개발에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