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7.25 11:07최종 업데이트 22.07.25 11:18

제보

솔닥, 정신병원 입원환자 대상 ‘디지털 왕진’ 솔루션 제공

주식회사 왕진과 제휴 정신병원 입원환자들에게 원격 진료 제공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솔닥은 주식회사 왕진과 제휴된 정신병원내 입원환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왕진’ 솔루션을 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디지털 왕진’ 서비스는 수원 소재 정신과 병원 입원환자들을 대상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솔닥 서비스와 주식회사 왕진과의 협업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 입원환자들에게 제휴를 맺은 가정의학과, 내과 분야 의료진의 원격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주식회사 왕진이 비대면 진료 니즈가 있는 병원을 제휴하고 솔닥이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원격의료 솔루션을 제공한다.  

거동이 불편하고 개개인에 대한 면밀한 관리가 필요한 정신병원 입원환자들은 그동안 외부 병원을 방문해 진료를 받는데 적지 않은 어려움을 겪어왔다. 매일 환자들을 밴과 버스에 나눠 태운 뒤 외부 병원으로 인솔하는 건 병원 입장에서도 쉽지 않은 일이었다. 특히 코로나 19 사태가 발생한 뒤부터는 전염병 감염에 대한 우려 때문에 외부 진료에 제약이 많아졌다는 설명이다.   

솔닥과 주식회사 왕진은 디지털 왕진 서비스를 통해 입원환자들의 진료 여건이 한 단계 더 나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기적인 진료와 처방약 복용이 필요한 만성질환에 대한 원격진료를 통해 보다 주기적이고 세심한 진료‧처방이 가능해진다는 것이다.

솔닥 이호익 대표는 “가정의학과, 내과 전문의가 원격진료를 제공함으로써 입원환자와 병원 모두 이전보다 큰 편리함을 누릴 수 있게 됐다”며 “원격진료의 장점이 잘 발휘될 수 있는 의료기관 간 협진 사례를 계속해서 만들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