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6.07 11:00최종 업데이트 17.06.07 11:00

제보

빌게이츠재단, LG화학에 140억원 지원

소아마비 백신 개발에 사용

LG화학 대전기술연구원 연구원들이 백신평가를 위한 분석시험을 하고 있다(제공: LG화학)

[메디게이트뉴스 박도영 기자] LG화학이 미국 빌앤멜린다게이츠재단으로부터 신규 소아마비 백신 개발을 위해 1260만 달러(한화 약 140억 원)을 지원받는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지원금은 올해부터 2020년까지 신규 불활화 소아마비 백신의 해외 임상시험과 충북 오송에 위치한 백신전용 공장의 생산설비 확장에 사용된다.

LG화학은 2014년부터 불활화 소아마비 백신을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 임상 2상을 준비 중이다.

2020년 세계보건기구(WHO)의 사전적격성평가(PQ) 인증을 받아 국내 오송 공장에서 생산해 글로벌 시장에 본격 공급할 계획이다.

경구용 소아마비 백신은 약독화된 생바이러스 백신으로 백신에서 유래한 돌연변이 바이러스로 소아마비를 발생시킬 위험성이 지적돼 WHO는 돌연변이의 위험성이 없는 불활화 소아마비 백신 사용을 적극 장려하고 있다.

그러나 생산기술의 난이도가 높고 국제 규격에 부합하는 생산시설 확보가 쉽지 않아 현재 전세계적으로 공급 가능 업체가 소수에 불과해 많은 국가들이 백신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LG화학 손지웅 생명과학사업본부장은 "빌게이츠재단과 전세계 보건 향상을 위해 뜻 깊은 협력을 맺어 기쁘다"면서 "재단의 확고한 지원에 힘입어 모든 나라에서 사용이 가능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소아마비 백신을 조속히 상용화해 전세계 소아마비 바이러스 퇴치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LG화학 # 소아마비 # 백신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