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8.03 17:49최종 업데이트 21.08.03 17:49

제보

에이조스바이오, 세포 투과 펩타이드 관련 특허 출원

AI 기반 펩타이드 발굴 모델 및 세포 투과 펩타이드 조성물 등 2건 신규 특허 출원

에이조스바이오 로고.

인공지능 플랫폼 기반 신약개발 회사 에이조스바이오는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 모델(AiCPP)과 그 모델을 활용해서 발굴한 '세포 투과 펩타이드(Cell Penetrating Peptide, 이하 CPP)및 이의 용도'로 2건의 특허를 출원했다고 3일 발표했다.

에이조스바이오는 인공지능 모델이 발굴한 신생항원들에 대한 특허를 출원한 했고 효율적인 전달체 개발을 위해 이화여대의 조인호·박정현 교수팀과 함께 연구를 진행해 왔다.

이번에 발견한 CPP는 세포 투과성이 우수하며 소포체(ER)에 선택적으로 전달하는 특성이 있는 것을 확인했고 T-세포 항원 펩타이드 및 siRNA의 안전한 약물 전달체로 사용할 수 있음을 실험으로 검증했다.

이번에 개발한 AiCPP는 고성능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을 제공하는 리스케일과 협력해 개발된 인공지능 플랫폼으로 리스케일 플랫폼을 사용하여 약 1조개 이상의 펩타이드 서열을 하루 만에 분석하여 연구개발의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었다.

에이조스바이오 신재민 대표는 "이번에 구축한 ABDP(AZothBio Biomedical Delivery Platform)는 저분자화합물, mRNA, RNAi 등에 적용가능한 전달체 개발 플랫폼으로 신약발굴 인공지능 플랫폼(AiDL&BioDL)과 함께 수익모델 다변화, 신약발굴 및 기술이전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