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10.17 14:19최종 업데이트 22.10.17 14:19

제보

세나클소프트, 대한내과의사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오름차트 선봬

공단 청구업무 시 수검자 등록, 검사 결과 자동연동 등 기능 호평


세나클소프트가 제25회 대한내과의사회 학술대회에 참가해 의사 회원들이 오름차트를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

세나클소프트는 클라우드 EMR(Electronic Medical Record, 전자의무기록) 서비스 '오름차트'를 제공하고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이다.

오름차트의 서비스 대상은 내과, 이비인후과, 소아청소년과, 가정의학과 등 1차 의료기관이다. 세나클소프트에 따르면 클라우드 EMR 최초로 일반·암·영유아 국가건강검진의 전 과정에 필요한 ▲예약 ▲문진 ▲수검자 등록 ▲문진 결과 자동연동 ▲검진 결과 통보 ▲청구 등의 기능을 오름차트에 구현했다.

이번 학술대회 부스에서는 오름차트의 국가건강검진 연동 기능 중심으로 선보였다. 부스를 방문했던 한 내과 의사는 "공단 청구업무 시 수검자 등록, 검사 결과 자동연동 등 기능은 병원 행정업무 감소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다른 내과 의사는 "모바일과 태블릿 문진은 수검자 입장에서도 편리하고, 수기로 옮겨 적어야 했던 문진 데이터가 차트에 자동으로 입력돼 병원 입장에서도 편리하다"며 "기능을 사용하기 전 디자인만 보더라도 기존에 사용하던 차트보다 뛰어난 사용성을 직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세나클소프트 위의석 공동대표는 의사들의 사용 소감에 대해 "발전된 UI/UX와 안전한 데이터 처리방식 그리고 기술을 넘어 기능을 해석하는 시각으로 차트를 만들었기 때문에 호응이 좋은 것 같다"며 "오름차트를 통해 의사들이 진료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