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5.24 16:57최종 업데이트 23.05.24 16:57

제보

원산협, 대통령에 재차 읍소 "비대면 진료 시범사업 재검토"

24일 대통령실 앞에서 호소문 발표 "복지부 시범사업은 尹대통령 언급 내용과 정면충돌"

24일 원산협 소속 비대면 진료 플랫폼 업체 대표들이 대통령실 앞에서 시범사업 재검토를 촉구하고 있다.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원격의료산업협의회(원산협)가 윤석열 대통령에게 6월부터 시행되는 비대면 진료 시범사업의 전면 재검토를 읍소하고 나섰다.
 
원산협 소속 비대면 진료 기업 대표들은 24일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대통령께 보내는 호소문’을 공개하고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실에 전달했다.
 
원산협은 호소문에서 “비대면 진료 기업은 숱한 어려움에도 ‘국민건강’과 ‘비대면진료 제도 안착’이라는 일념으로 묵묵히 버텨왔다”며 “어려운 환경에서도 대통령께서 후보시절 약속한 비대면 진료 공약과 국정과제 선정을 보며 앱 이용자들과 함께 기뻐했다”고 했다.
 
이어 “하지만 국정과제에 포함된 이후 국회에서는 정쟁화되며 비대면 진료 관련 법안이 통과되지 않았고 결국 복지부의 시범사업 발표까지 이르게 됐다”며 “문제는 복지부 시범사업이 사실상 비대면 진료를 금지하는 반(反) 비대면 진료 정책이란 점”이라고 했다.
 
원산협은 “복지부의 대상 환자 제한적 시범사업은 대통령께서 말씀하신 ‘국민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와 정면 충돌하는 방안”이라며 “도서지역 환자와 장애인 환자도 물론 비대면 진료가 필요하지만 몇 십년 전부터 해온 시범사업과 뭐가 다른지, 이게 규제개혁인지 도무지 알 수 없다”고 했다.
 
이어 “대통령께 간곡히 호소드린다”며 “비대면 진료는 우리나라의 핵심기술인 의료기술과 IT기술이 접목돼 글로벌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할 수 있고, 우리 국민들은 세계 최고 수준의 헬스케어 정책의 수혜를 입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