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8.24 00:31최종 업데이트 20.08.24 00:38

제보

정세균 총리 만난 전공의협의회 "코로나19 대응 진료에 적극 참여, 파업 철회는 아냐"

홈페이지 공지 통해 합의 내용 밝혀...상세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아

대한전공의협의회 비상대책위원회는 23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오늘(23일) 정세균 국무총리 및 보건복지부와의 긴급 면담에서 다음과 같이 합의했다"고 밝혔다. 

양측의 합의 내용은 "첫째, 정부는 대한전공의협의회를 포함한 의료계와 진정성 있는 논의를 시작했다. 둘째, 이를 계기로 엄중한 코로나19 시국을 고려해 전공의들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진료에 적극 참여한다"이다.

다만 대전협은 "전공의 단체행동의 철회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현재 대전협은 21일부터 단계별 파업에 이어 23일부터 무기한 파업에 돌입한 상태다.  

이날 정세균 국무총리는 대전협 대표단과 정부서울청사에서 8시 30분부터 2시간 30분 가량 회동하고 이 같은 내용의 합의문을 도출했다. 하지만 합의문 이외에 구체적인 내용이 드러나지 않아 전공의들을 비롯한 의료계의 궁금증이 폭발하고 있다.  

한편, 정 총리는 24일에는 대한의사협회와 만나 대화를 이어간다. 26~28일에는 전공의에 이어 전임의, 개원의 등이 참여하는 전국 의사 총파업이 예고돼있다. 

#파업 # 의사 파업 # 전국의사 총파업 # 젊은의사 단체행동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