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3.27 13:01최종 업데이트 24.03.27 13:01

제보

휴레이포지티브-보람그룹, 디지털 시니어케어 서비스 협력 확대

IoT 기반 디지털 시니어케어 서비스 개발 등에 맞손

사진=휴레이포지티브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디지털헬스케어 기업 휴레이포지티브는 보람그룹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디지털 시니어케어 서비스 분야에서의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IoT 기반 시니어 건강 모니터링 시스템부터 회원사와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 생애 전주기 통합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디지털헬스케어 기업 휴레이포지티브는 다양한 국책 연구 사업과 만성질환 관련 플랫폼 서비스 사업을 이끌고 있다. 보람그룹은 상조사업(보람상조)을 비롯해 ‘제조·웨딩·건설·IT·바이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펼치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 기업이다.
 
휴레이포지티브와 보람상조는 앞으로 ▲IoT 기반 디지털 시니어케어 서비스 개발 및 공동사업 추진 ▲AI 기술을 활용한 시니어케어 플랫폼 및 건강 예측 서비스 공동 연구 수행 ▲디지털 시니어케어 시장 확대를 위한 협력 파트너 발굴 등에 협력한다.
 
휴레이포지티브 최두아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시니어케어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며 “향후 시니어뿐 아니라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헬스케어를 할 수 있는 관련 서비스를 함께 연구개발해 독보적인 서비스 공급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보람상조리더스 이송하 CMO는 “그룹의 사업 확장으로 상조서비스가 다시 한 번 업그레이드되는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했다”며 “상조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IoT·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는 상조의 주 고객층인 4069 세대는 물론 전 연령대 고객에게 꼭 필요한 것”이라고 말했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