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8.10 15:37최종 업데이트 21.08.10 15:37

제보

휴젤, 상반기 매출액 1284억·영업이익 560억…글로벌 시장 확대 '훈풍'

2Q, 전분기 성장 이어가며 상반기 전체 국내외 시장서 선전

휴젤 로고.

휴젤이 영업잠정실적 발표를 통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상반기 누계 매출액 1284억 원, 영업이익 560억 원, 당기순이익 348억 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3.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률 역시 43.6%로 같은 기간 11.2%p 오름세를 기록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93.1% 증가, 약 2배에 가까운 높은 성장폭을 달성했다.

회사 측은 상반기 선전 요인으로 보툴리눔 톡신과 HA필러의 확고한 국내 선도 위치 확보 및 해외 시장 내 빠른 매출 확대를 꼽았다. 상반기 보툴리눔 톡신의 국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2.5%, HA필러 매출은 동기간 41.4% 늘었는데 특히 해외 시장에서 두드러진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같은 기간 보툴리눔 톡신(98.5%)과 HA필러(42.8%) 모두 높은 수출 성장세를 보였다.

2분기 실적도 좋다. 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3.7% 증가했으며 영업이익 역시 59.1% 증가하며 안정적인 성장 흐름을 보였다. 특히 해외 시장에서의 선전이 주목할 만하다. LATAM(636.2%) 지역을 중심으로 보툴리눔 톡신과 HA필러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0.2% 크게 증가했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HA필러의 2분기 수출액은 동기간 70.7%로 큰 폭 늘었는데 특히 유럽 매출이 3배 이상(213.1%) 급증하며 HA필러 사상 최대 분기 수출액을 경신했다. 보툴리눔 톡신은 아시아(72%)에서 가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올해 2월 온라인 론칭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중국에서의 안정적인 매출 발생이 아시아 매출 확대를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

국내 매출도 안정적인 성장 곡선을 그리고 있다. 5년 연속 1위를 고수하고 있는 보툴리눔 톡신과 함께 지난 2019년 사상 첫 1위로 도약한 HA필러도 적극적인 소비자 마케팅을 전개하며 지속 성장하여 상반기 보툴리눔 톡신과 HA필러의 국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4.8%, 38.0%씩 늘었다.

휴젤은 남은 하반기에도 글로벌 시장 확대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국내 기업 최초로 시장 진출에 성공한 중국의 경우 지난 2월 설립한 현지 법인 '휴젤 상하이 에스테틱'을 중심으로 현지 관계자들을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현지 트레이닝 센터 설립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 과정에 착수했으며 현지 빅 15 체인 병원 중 공급계약 체결을 완료한 13개 병원에 이어 신규 병원 확보에도 속도를 올린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내년 허가 획득을 목표로 하는 HA필러 제품의 시장 진출도 준비 중이다.

지난 6월 품목허가 신청서를 제출한 유럽 시장 진출도 목전으로 다가왔다. 올해 내 허가 획득이 예상되는 만큼 현지에서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HA필러와 함께 빠른 현지 안착 및 시장 경쟁력 확보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

북미 시장 확대의 구체적 청사진 마련에도 돌입한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3월 세계 최대 보툴리눔 톡신 시장인 미국에 품목허가 신청서를 제출한데 이어 6월 캐나다와 호주에도 품목허가를 신청한 만큼, 내년 미국-캐나다 북미시장과 호주의 허가 획득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존 주력 제품인 보툴리눔 톡신, HA필러에 이은 회사의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스킨부스터' 목적으로 사용되며 빠르고 성장하고 있는 소프트 필러 시장에 대한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7월 덱스레보(DEXLEVO)와 PCL(Polycaprolactone, 생분해성 재료)을 주성분으로 하는 조직수복용의료기기(액상형 고분자 필러)의 독점 판권을 확보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자체적으로 HA 기반 소프트 필러도 개발 중이다. 소비자와 시술자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는 제품을 확대하며 메디컬 에스테틱 산업에서의 회사 경쟁력을 확대해 나갈 전망이다.

휴젤 관계자는 "이미 선도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는 국내 시장에 이어 해외 시장에서 가시적인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지속적인 파이프라인 개발과 새로운 시장 개척을 통해 글로벌 시장 내 한국을 대표하는 메디컬 에스테틱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다"고 말했다.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