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8.03 17:52최종 업데이트 21.08.03 17:52

제보

듀켐바이오, 케어캠프 방사선의약품 사업부문과 분할 합병 주주 총회 승인

국내 방사성의약품 산업 1, 2위 기업간 빅딜로 산업의 지각변동 신호탄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국내 방사성의약품 선두 경쟁 업체인 듀켐바이오와 케어캠프 방사성의약품 사업부문이 지난달 26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양사간에 체결한 분할합병계약서를 최종 승인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합병은 듀켐바이오가 케어캠프의 방사성의약품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해 흡수 합병하는 형식으로 합병 이후 케어캠프 주식회사의 최대주주인 주식회사 지오영은 통합법인인 주식회사 듀켐바이오 지분의 51.83%를 보유하게 된다.

8월 31일 합병 등기가 완료된 후 통합형태로 본격 출범할 예정인 주식회사 듀켐바이오는 합병발표 이후 양사 모두 올해 상반기 실적 호전이 예상되면서 통합법인의 시너지 효과는 더욱 배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듀켐바이오 김종우 대표는 "듀켐바이오는 국내 최다 방사성의약품 진단 신약을 개발, 보유하고 매출 및 생산 규모면에서 업계 1위를 유지해 왔으나 대규모 신약 개발 투자 등으로 인한 취약한 재무구조가 성장과 신약개발의 연속성을 유지함에 있어서 가장 큰 걸림돌이 돼 왔다. 이번 합병을 통해 케어캠프 방사성의약품 사업부가 보유하고 있는 생산 플랫폼과 영업, 마케팅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지오영 그룹과 지오영의 주요주주인 블랙스톤으로부터 안정적인 투자지원을 받게 돼 안정성과 수익성을 기반으로 한 미래성장이 실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2021년 상반기 양사의 단순 연결만으로도 통합법인의 영업이익 흑자전환이 실현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는데 합병 이후에 공유될 플랫폼과 네트워크를 통한 실질적인 시너지가 발휘된다면 흑자전환 폭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한다"고 강조했다.

지오영 김진태 총괄사장은 "지오영 그룹은 치매, 난치성 암, 뇌신경 질환의 진단과 치료에 있어서 방사성의약품 산업이 현재는 물론 미래에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산업의 빅 픽쳐를 위한 양사의 합병은 방사성의약품 산업의 획기적인 성장을 가져올 촉매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오영은 듀켐바이오의 혁신 신약 투자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든든한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