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1.04 06:14최종 업데이트 20.01.04 06:14

제보

메디스태프, 4번째 keytalk '의사, 바다를 건너다' 세미나 개최

세계 속에서 한국 의료의 길 펼치고 있는 연사들과 함께 경험 교류의 장 열어

'의사, 바다를 건너다' 세미나 포스터.
의사전용 플랫폼 '메디스태프'는 오는 4일 '의사, 바다를 건너다'라는 주제로 의사•의대생 대상의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국에서 배운 의료 지식을 바탕으로 세계 속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연사 2명(김아리, 김결희)과 함께 해외 의학연구 및 봉사와 관련된 강연이 마련됐다.

김아리 교수는 미국 소아내분비학회에서 가장 주목받는 연구자로 2019년 미국소아내분비학회 호르몬 연구 논문상(The 2019 Hormone Research in Paediatrics and Pediatric Endocrine Society Prize)을 수상한 젊은 의학자다.

또한 김결희 원장은 국경없는의사회(MSF)에서 유일한 성형외과 의사로 가장 분쟁이 많은 지역에 파견돼 적극적인 의료봉사에 앞장서고 있는 구호 활동가다.

메디스태프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메디스태프'와 같이 의사에게 유익한 지식•정보를 공유하는 서비스 제공 회사 '인터엠디'와 함께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가 진행될 예정"이라며 "현장에 함께 할 수 없는 회원들을 위해서 4일 두 연사의 강연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며 메디스태프 회원이라면 누구나 모바일로 접속해 세미나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대한전공의협의회,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대한의과대학 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메디스태프, 인터엠디가 주최하고 메디스태프와 인터엠디가 주관한다.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