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4.13 18:07최종 업데이트 22.04.13 18:07

제보

블루팜코리아, 냉장의약품 실시간 배송조회 물류서비스 구축

"중량물, 온도, 파손 관리 등 전문인력이 핸들링…추후 AI 시스템 개발 계획"


블루엠텍(블루팜코리아)는 안전하고 투명한 유통과정을 위해 냉장·상온 의약품 실시간 배송조회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블루팜코리아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설문조사를 시행한 결과, 의약품 택배는 일반 택배와 다르게 배송 조회를 직접 확인하기 어려워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 같은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블루팜코리아는 물류관리, 모니터링 시스템과 실시간 온도 데이터 로거 등 다수의 디지털 협력사 함께 협력해 실시간 배송조회 시스템 구축했다.

블루팜코리아의 의약품 실시간 배송조회 시스템은 입·출고, 보관, 배송 등의 물류데이터를 연동시키며, 보관, 지역간 수송, 거래처 배송, 온도 정보 등 물류 품질 데이터를 통해 안전하고 투명한 물류시스템을 마련했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냉장의약품과 일반 상온의약품에 대한 배송현황을 실시간으로 블루팜코리아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의약품 배송조회와 콜드체인시스템으로 냉장의약품 배송에 대한 배송간 냉장 온도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블루엠텍 송봉호 이사는 "펜데믹 상황에서 의약품 유통과정의 중요성과 신뢰성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며 "충격, 습도 등에 대한 데이터를 관리·확인할 수 있는 'AI 스마트 의약품 전문 물류 시스템' 등 의약품 물류관리 시스템을 선제적으로 개발해 병·의원은 수준 높고 안전한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병·의원 전문 의약품 온라인 e커머스 플랫폼 블루팜코리아는 제약 물류 콜드체인 시스템 인프라를 활용해 전국 병·의원에 안전하고 빠른 전문의약품·백신을 재사용 가능한 냉장수송용기를 통해 친환경 배송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의약품 전문 인력의 핸들링을 통해 중량물, 온도관리, 파손 등에도 유의해 철저한 콜드체인 배송시스템을 유지하고 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