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7.31 20:40최종 업데이트 22.08.01 09:47

제보

[슬립테크2022] 몽가타 정태현 대표 “흔들리는 침대 ‘스웨이베드’, 부작용 우려 없는 수면제”

몽가타, 침대 외에도 수면 개선위한 다양한 솔루션 선보일 예정

슬립테크2022 토크콘서트 

3회째를 맞는 슬립테크 2022 국제수면건강산업박람회가 15일 삼성동 코엑스 D홀(3층)에서 개최됐다. 특히 이번 슬립테크 2022에선 한국수면기술협회(KSTA) 슬립테크 토크콘서트를 통해 수면빅데이터를 활용한 제품 연구개발 사례가 교류돼 큰 호응을 얻었다. 

수면기술협회 회원사들이 슬립테크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와 대기업, 의학 및 공학 연구자들을 위한 정보 교류의 장이 마련된 것이다. 한국수면기술협회는 수면과 관련해 혁신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이 중심이돼 정보 교류와 상호협력을 위해 출범됐다. 

이번 한국수면기술협회 슬립테크 토크콘서트엔 회원사인 아워랩, 에이슬립, 루플, 닉스, 몽가타, 메텔, 리솔, 주가누(JUGANU) 등이 참여했다. 

① 아워랩 신현우 대표 "수면AI 시대  핵심은 수면데이터 표준화"
② 에이슬립 홍준기 CTO, 데이터 측정 기술·비즈니스 모델 등 공유
③ 루플 김용덕 대표 "데이터 기반한 빛-수면 대한 개인화 솔루션 제공"
④ 닉스 김동신 대표 "고슬립 체험단 운영, 시판 막바지 준비 중"
⑤ 몽가타 정태현 대표 "스웨이베드 넘어 수면공간 솔루션 제공"
⑥ 메텔 정기 대표 "제레마 개선하고 매트리스·자동차 좌석 등 확장"

⑦ 리솔 권구성 대표 "전자약 '슬리피솔'로 수면장애 개선·치매 예방"
 
 
사진=몽가타 정태현 대표.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몽가타의 정태현 대표가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삼섬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슬립테크 2022의 한국수면기술협회(KSTA) 슬립테크 콘서트에 참석해 자사 제품인 ‘스웨이베드’를 소개했다.
 
스웨이베드는 침대 전체가 좌우로 흔들리는 방식의 스웨이 모션을 통해 빠르게 잠들고 깊은 잠을 잘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본인도 불면증을 겪어 새로운 솔루션 개발에 뛰어들게 됐다는 정 대표는 “'사람들은 왜 자동차나 전철처럼 흔들림이나 움직임이 있는 장소에서 더 쉽게 잠들까'라는 점에 착안해 스웨이베드를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실제로 기계 진동이나 연속적 움직임이 잠을 잘 재워준다는 논문도 국내외적으로 많다”며 “스위스 제네바대학의 논문을 통해 스웨이 모션이 숙면에 뛰어난 효과가 있단 사실이 이전부터 입증돼 있었지만, 제품화가 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몽가타는 세브란스병원에서 16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결과, 스웨이모션은 얕은 잠을 줄이고 깊은 잠을 늘려준다는 결과가 나왔다”며 “현재는 삼성서울병원에서 약 50명을 대상으로 임상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정 대표는 또 “스웨이베드는 다른 불면증 솔루션과 달리 부작용 우려가 없다”며 “수면은 치료가 아니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데 매일 매일 쓸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움직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소음 또는 과도한 진동을 막는 것은 쉽지 않은 부분이었다. 특히 잠을 잘 자지 못하는 사람들은 일반 사람들보다도 더 예민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이었다. 몽가타는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 끝에 소음을 25dB 내외로 최소화하고 진동도 최적화 하는 데 성공했다.
 
스웨이베드에는 수면센서가 내장돼 있는 것도 특징이다. 수면센서가 사용자가 잠들어 있는 동안 신체활동의 데이터를 측정해 수면의 질을 분석하고 개개인에 맞는 수면 솔루션을 제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 대표는 끝으로 “몽가타는 침대회사라기 보다는 수면 공간을 전체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라며 “기존 제품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은 물론이고, 침대 이외에 다양한 침실 제품을 통해 수면을 개선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슬립테크 # 대한민국꿀잠프로젝트 # 수면건강박람회 # 수면박람회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