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7.04 13:12최종 업데이트 17.07.04 13:12

제보

삼성로직스, 인도 제약사와 계약

5500만 달러 규모 장기 위탁생산

삼성바이오로직스 김태한 사장(좌), 선 파마 Anil Kumar Jain CEO(제공: 삼성바이오로직스)

[메디게이트뉴스 박도영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인도 제약사 선 파마와 최소 구매물량 기준 5500만 달러(한화 약 631억 원) 규모의 의약품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했다.

선 파마는 인도 최대의 제약기업이자 전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합성의약품 복제약 생산 기업으로 150여개 국에 약을 판매하고 있으며 지난해 연매출 45억 달러(한화 약 5조 1642억 원)을 기록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선 파마의 바이오의약품 틸드라키주맙을 장기 위탁 생산한다.

선 파마의 키르티 가노르카 글로벌 총괄은 "삼성바이오로직스와의 파트너십으로 우수한 품질의 바이오의약품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김태한 사장은 "이번 계약 체결은 미국, 유럽 시장을 넘어 새롭게 성장하고 있는 아시아 시장까지 진출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바이오의약품 시장 진출 및 시장확대를 계획하고 있는 많은 글로벌 기업들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검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