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05.16 10:39최종 업데이트 18.05.16 10:39

제보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논란 내일 첫 감리위 열린다

삼바 "로직스는 글로벌 no.1 CMO 회사…성실하게 조사 임할 것"


[메디게이트뉴스 박도영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 회계 여부를 1차로 판단하는 금융위원회 산하 감리위원회가 17일 첫 회의를 연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날 김태한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한 핵심임원들이 출석해 금융감독원이 지적한 '회계처리 위반사항'에 대한 회사의 입장을 소명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로직스 측은 "핵심 쟁점에 대해선 이미 많은 자료를 제출한 상태로, 감리위원들을 상대로도 정확히 설명할 것이다"면서 "삼성의 바이오 사업 현황과 중장기 전망, 바이오 산업의 특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도 준비한다"고 말했다.

또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여러 글로벌 고객사와 국내외 규제기관들로부터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no.1 CMO 회사다"며 "바이오 의약품 생산은 제품의 품질과 데이터의 신뢰성, 법과 규정의 준수(컴플라이언스)가 생명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18 글로벌 CMO 리더십 어워드'에서 2년 연속 전관왕을 달성하며 세계 최고의 바이오 의약품 CMO 기업임을 입증했다"며 "미국 식품의약국(FDA), 유럽의약품청(EMA) 등 해외 규제기관들로부터도 2년여 만에 14개 승인을 획득하는 등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로직스 측은 "이번 감리위 출석은 증권선물위원회 의결까지 가는 시작 단계로, 앞으로 남은 절차에도 최선을 다해 회사의 명예를 회복하고, 고객과 투자자의 보호를 위해 성실하게 조사에 임할 것이다"고 전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 분식회계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