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6.23 11:06최종 업데이트 20.06.23 11:06

제보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20년 제1차 직원 45명 채용

직무기술서 세분화, 새로운 평가방법 도입..오는 7월3일 오후 2시까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2020년 제1차 신입 직원을 채용한다고 23일 밝혔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취업 준비생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신입 직원을 채용을 추진했다.

채용 분야는 보건산업 혁신정책 개발, 보건의료 R&D사업 기획관리 등 11개 직무 분야며, 총 4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채용지원 희망자는 오는 7월 3일 오후 2시까지 온라인채용시스템(http://khidi.bzpp.co.kr)에서 응시원서를 제출할 수 있다. 

직무 중심 인재채용을 위해 NCS 기반 블라인드 채용 체계 내에서 직무기술서를 세분화하고 새로운 평가방법을 도입했다. 

직무기술서는 11종으로 세분화해 지원자가 본인의 역량과 직무 적합도를 고려한 후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타당도 높은 새로운 평가 방법을 도입해 직무전문성을 확인하고, 채용 결과의 수용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서류전형은 자격요건 등 적합·부적합 판정을 통해 필기시험 응시기회를 확대했으며, 필기전형은 직업기초능력과 직무수행능력평가를 실시하고 직무수행능력평가로 IB형 평가를 신규로 실시한다. IB형 평가는 지원한 분야의 실제 업무상황과 유사한 자료(기사, 보고서 등)를 분석한 후 적합 업무처리 내용을 보고서로 작성해 제출·평가하는 방식이다.

면접전형은 직무 PT면접을 신설, 직무 전문성을 검증할 예정이다. 

진흥원 권덕철 원장은 "코로나19 상황 속 채용여건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공공기관이 모범 고용주로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고, 직무중심의 채용을 통해 조직 역량을 강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채용 공고는 홈페이지(http://www.khidi.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인력개발실(043-713-820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진흥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중앙방역대책본부의 방역 매뉴얼에 따라 필기시험과 면접시 시험장의 방역 위생 관리, 출입관리 및 수험생 간 안전 거리 확보 등을 철저히 실시할 계획이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