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9.24 15:47최종 업데이트 20.09.24 15:47

제보

고려대의료원–KT–엠투에스, VR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맞손

솔루션 효과 검증 및 신규 콘텐츠 공동 개발 위한 협력


고려대학교 의료원산학협력단(고려대 의산단)이 KT와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스타트업 엠투에스와 지난 2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3사는 VR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의 개발 및 사업협력, 플랫폼 공동구축, 서비스 홍보 및 마케팅 전반에 걸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3사가 협력해 선보이는 첫 번째 결과물은 9월 말 공개될 'EYE Dr. Lite(아이 닥터 라이트)'로 고려대의료원의 의료기술 전문컨설팅을 통해 엠투에스가 개발한 비대면 안과 검사 솔루션이다.

안과에 방문하지 않아도 VR 단말만 착용하면 게임을 하듯 간편한 방식으로 정밀하게 현재의 눈 상태를 점검해볼 수 있게 된다.

아이닥터라이트 서비스는 시력, 색맹, 난시, 황반변성 등 총 6가지의 안과 검사 프로토콜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각종 안과 질환의 조기 진단이 가능하다.

또 검사 결과에 따라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영상콘텐츠와 눈 운동 프로그램도 제공하며, 모바일 앱을 활용해 데이터를 누적하고 관리할 수 있어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3사는 앞으로 상호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고려대 의산단은 국내 최고의 바이오메디컬 융복합 연구 역량을 바탕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컨설팅을 담당하며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의 특허 확보 및 제반 기술 제공 영역에 매진한다. 또한 고려대의료원의 자체 플랫폼을 활용해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ICT 융복합 의료기술의 효용성을 입증할 계획이다.

김병조 단장은 "이번 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세 기관의 탁월한 전문 역량을 결집시켜 우리나라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신사업을 발굴하고 국민건강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