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8.21 10:31최종 업데이트 17.08.21 10:31

제보

윤소하 의원 "먹거리 전반 관리 대책 필요"

식품 검역 시스템, 부처 내 적폐 해결해야

사진 : 윤소하 의원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윤소하 의원(정의당)이 축산물 사육환경, 식품 검역 시스템 등 먹거리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윤소하 의원은 21일 논평을 통해 "농림축산식품부와 식약처가 살충제 달걀 사태에 대한 재발 방지대책으로 달걀 이력 추적 관리시스템, 식용란선별포장업 신설 등으로 생산부터 유통까지 안전에 대한 종합적인 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면서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대책이지만 이번 일을 계기로 먹거리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 대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윤 의원은 AI 사태 때 나왔던 것처럼 축산물 관리가 매번 현안 해결에만 치우쳐 공장식 밀집 사육 등 축산물 사육 환경의 근본적인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까지 나아가고 있지 못하고 있는 점과 농식품부와 식약처의 이원화된 시스템으로 정부 부처 간에 엇박자가 나오고 있어 식품 검역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는 점을 피력했다.
 
또한 윤소하 의원은 최근 총리의 농피아 발언에서 나왔듯이 정부 부처 내에 있는 적폐 세력 및 잘못된 정책에 대한 분명한 평가와 책임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윤 의원은 "식약처는 지난해 6월 이미 계란안전관리대책을 만든 바 있다. 생산에서 유통, 사후관리까지 '살충제 계란' 사태를 막을 방지책이 총망라돼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만 문제는 이러한 대책이 박근혜 정부의 규제완화 대책과 어긋난다고 해서 발표가 미뤄지고, 사장되어 버린 것"이라면서 "식약처는 이 과정에 대한 명확한 조사를 통해 이러한 대책이 사장된 과정에 대해 분명한 책임 추궁이 있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소하 # 달걀. 살충제 # 대책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