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9.11 17:37최종 업데이트 17.09.11 17:37

제보

심평원 '2017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 참여

보건의료분야 공공SW 선보여

사진 : 심평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이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2017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에 참여한다.
 
심평원은 '2017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에서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와 '보건의료빅데이터개방시스템'을 활용한 의료이용지도 및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방문객들이 보건의료분야 공공소프트웨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는 본인인증 후 개인별 의약품 복용내역을 실시간으로 조회해 건강관리에 활용하는 대국민 맞춤형 서비스로, 심평원은 방문객이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현장부스에 터치스크린 방식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DUR)관련 애니메이션을 상영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보건의료빅데이터개방시스템은 심평원이 인터넷을 통해 제공하는 보건의료통계정보로, 방문객은 전시관에 설치된 PC로 현장에서 직접 접속해 우리 동네 병원정보 등 각종 의료관련 통계정보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심평원은 "전시관에서는 심평원의 심사시스템, 병원평가정보, 보건의료자원 통합신고포털에 대한 소개 영상을 상영하고, 방문객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 심평원 # 코엑스 # 소프트웨어대전 # 공공소프트웨어 # 보건의료 # 빅데이터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