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1.10 09:36최종 업데이트 22.01.10 09:36

제보

지아이셀, 바이오텍 쇼케이스 2022 발표 기업으로 선정

T.O.P. NK 자사 핵심 기술력과 주요 파이프라인 소개

지아이셀은 전세계 글로벌 제약사와 투자회사의 경영진이 한자리에 모이는 바이오텍 쇼케이스 2022(Biotech Showcase 2022)에서 발표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발표는 지아이셀의 최고사업책임자인 이희형 부사장이 맡는다.

이번 바이오텍 쇼케이스 2022는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미국 현지시간)와 17일부터 19일까지 두 번에 걸쳐 열린다. 

지난 2008년부터 데미 콜튼(Demy-Colton)과 EBD 그룹이 개최해왔으며 바이오 기술 교류를 확대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투자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 행사는 세계 최대 규모의 헬스케어 투자 컨퍼런스인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와 매년 비슷한 일정으로 개최된다.
 
사진 = T.O.P NK치료제의 공정 모식도(지아이셀 제공).

지아이셀은 보조단백질을 활용한 독자적인 배양 핵심 기술력과 이 기술을 활용한 동종유래 NK 세포(T.O.P. NK) 등 지아이셀 파이프라인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다국적 회사들과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파트너링 회의를 통해 투자 유치 및 전략적 파트너십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지아이셀 홍천표 대표는 "바이오텍 쇼케이스 2022를 통해 잠재적인 투자자들과 파트너사들에게 개발 중인 다양한 면역세포치료제 파이프라인과 지아이셀의 강점을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투자, 파트너링의 기회를 확대하고,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아이셀의 세포치료제 후보물질인 T.O.P. NK는 암을 표적하며 최적화된 조건으로 배양된 고순도, 고활성의 NK 세포로 올해 1상 임상시험계획승인신청(IND)을 제출할 예정이다. 

타사는 NK 세포를 배양할 때 암 유래 먹이세포를 같이 배양을 하거나 성능을 높이려는 목적으로 유전자 변형을 가하는 반면, 지아이셀은 암 유래 먹이세포나 유전자 변형 없이 보조단백질을 활용한 면역세포 퓨어 익스팬더(Immune Cell pure Expander) 플랫폼으로 안전성 우려 없이 높은 성능으로 키울 수 있다. 

또한 50L 배양 공정에 성공하는 등 세계 최고 수준의 NK 세포 배양 기술력도 겸비했다. 기존 세포치료제의 적응증이 혈액암 위주라면, T.O.P. NK의 효능은 고형암 치료까지 그 가능성을 넓힐 전망이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