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4.13 18:11최종 업데이트 22.04.13 18:11

제보

케이메디허브-네이버클라우드, 의료 빅데이터 활용 플랫폼 논의

디지털 헬스케어 발전 방향 모색 위한 행사 개최



케이메디허브와 네이버클라우드는 대구·경북지역 의료기관 및 의료산업 주요 관계자를 초청해 13일 오후 4시부터 대구 메리어트 호텔에서  ‘대구 디지털 헬스케어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의료기관 빅데이터 활용 현황을 소개하고 선진 클라우드 기술과 비전을 참석자들과 공유하며 디지털헬스케어 분야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했다.

디지털 헬스케어 라운드 테이블에서는 네이버클라우드 류재준 이사의 클라우드기반의 헬스케어 산업을 주제로 기조발표를 한다. 이후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의 이시욱 교수와 경북대학교 김원화 교수는 병원 의료 빅데이터 구축 사례 및 현황에 대해 발표한다.

마지막으로 케이메디허브에서는 의료 빅데이터 중개 플랫폼 구축에 대해 발표하고, 네이버클라우드에서는 안심존 데이터 박스와 데이터 협업 도구에 관해 최신 동향을 발표한다.

케이메디허브 양진영 이사장은 “클라우드 산업도 의료산업과 함께 성장할 중요한 비즈니스 동반자”라며 “의료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시작으로 급변하는 의료환경에서 우리 케이메디허브  중심으로 대구·경북 의료기관 및 기업들과 협업하여 의료산업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