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5.07.07 14:41최종 업데이트 25.07.07 15:09

제보

이재명 대통령 "총리가 적극적으로 의대생·전공의 복귀 문제 해결 나서달라"

이재명 대통령-김민석 총리 오찬 회동서 총리 "조만간 당사자들 만난다" 보고

발언하는 이재명 대통령. 사진=대한민국 대통령실

[메디게이트뉴스 하경대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7일 국무총리에게 의대생·전공의 복귀 문제와 관련해 "적극적으로 문제 해결에 나서달라"고 촉구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발언은 이날 대통령과 총리의 오찬 회동에서 나왔다. 

우상호 대통령실 정무수석은 7일 오후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최근 제기되고 있는 갈등 이슈인 의대생, 전공의 복귀와 관련해 국무총리가 관련 당사자들과 조만간 만난다고 (대통령에게) 보고가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에 대통령이 적극적으로 이 문제 해결에 (총리가) 나서달라고 말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이재명 대통령은 직접 의정갈등 해결 의지를 드러내며 신뢰 회복과 갈등 해결을 강조한 바 있다. 이 대통령은 지난 3일 기자회견에서 "가능하면 2학기에는 (의대생들이) 복귀할 수 있는 상황을 정부 차원에서 많이 만들어 내야겠다"고 말했다. 

김민석 총리는 조만간 대한의사협회 김택우 회장과 더불어 사태 당사자인 대한전공의협의회 한성존 비상대책위원장과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이선우 비대위원장을 만날 예정이다. 

하경대 기자 (kdha@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