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02.18 12:21최종 업데이트 18.02.18 12:23

제보

서울 대형병원 간호사, 숨진 채 발견…'태움'이 원인?

경찰, 병원 관계자 등 조사 나서…SNS에 남자친구 주장 일파만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서울의 대형병원 간호사가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조사에 들어갔다.
 
18일 서울 송파경찰서와 병원 관계자 등에 따르면 서울 대형병원 내과계 중환자실 간호사 A씨가 15일 오전 10시 40분쯤 송파구의 한 아파트 화단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현장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은 가운데 경찰은 가족과 병원 관계자 등을 상대로 자살 사유를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A씨의 남자친구는 SNS 등에 “여자친구의 죽음은 그저 개인적인 이유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라며 “간호부 윗선에서 당연하다고 여겨지는 '태움'이 여자친구를 벼랑 끝으로 몰아간 요소 중 하나”라고 밝혔다. 
 
그는 “여자친구는 평상시 대화에서 ‘출근하기가 무섭다’, ‘오늘 하루는 어떻게 보내지'라고 했다”라며 “다른 간호사들도 힘든 것을 매우 잘 알고 있다.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힘을 합쳐야 한다”고 했다.
 
태움은 재가 될 때까지 태운다는 뜻으로 직장 내 괴롭힘을 가리키는 말이다. 병원 내 신입 간호사가 경력 간호사로부터 교육을 받는 과정에서 폭언, 폭행, 따돌림 등 태움을 당하는 일이 상당수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