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04.18 13:41최종 업데이트 18.04.18 13:41

제보

고대의료원 P-HIS 사업단, 제이엘케이인스펙션과 MOU 체결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 개발 사업에 협력

 
왼쪽부터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 개발 사업단 박창영 부단장, ㈜JLK 인스펙션 김원태 대표이사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고려대학교의료원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 개발 사업단(이하 P-HIS 사업단)과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이하 JLK)이 환자 맞춤형 의료서비스의 제공을 목표로 하는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지난 6일 고대의료원에서 체결했다.
 
JLK는 인공지능 엔진과 영상처리 알고리즘을 핵심기술로 보유하고 있는 인공지능 기반의 의료영상진단기기 개발 회사다.
 
이번 협약을 통해 P-HIS 사업단은 JLK와 일관성 높은 의료데이터를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범용성 높은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고대의료원은 "P-HIS 사업단은 P-HIS의 개발이 완료되면 우선적으로 시범병원에 적용한 후 전국의 1·2·3차 의료기관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려대의료원 # 정밀의료 # 병원정보시스템 # 제이엘케이인스펙션 # 의료 # 서비스 # 의료데이터 # 인공지능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