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11.15 11:50최종 업데이트 17.11.15 11:50

제보

P-HIS개발 사업단-티맥스소프트 MOU

정밀의료 HIS 개발에 국산 DB관리시스템 적용

사진: (왼쪽부터) 고대의료원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개발사업단 이상헌 사업단장, 티맥스소프트 손용제 전무(출처: 고대의료원 제공)

[메디게이트뉴스 이지원 기자] 고대의료원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개발 사업단과 티맥스소프트가 환자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P-HIS 개발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티맥스소프트는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DBMS) 솔루션인 '티베로(Tibero)' 를 포함한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소프트웨어 전문가의 기술자문 등을 제공한다.
 
P-HIS 개발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구 미래창조과학부)가 2021년까지 5년 간 수행하는 사업으로 의료기관의 진료, 진료지원, 원무보험 등의 업무를 공공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또, 환자의 의무기록에서 더 나아가 생활패턴, 운동량, 식습관 등의 라이프로그(Life log)를 포함한 데이터에 보다 쉽게 접근해 환자 개개인에게 맞춤치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해당 사업의 전담기관인 고려대의료원은 삼성SDS, 크로센트, 소프트넷, 후헬스케어, 데일리인텔리전스 등의 기업을 비롯해 아주대병원, 삼성서울병원, 세브란스병원, 가천대길병원 등 국내 대형병원들과 협력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고대 안암병원 이상헌 사업단장은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 개발 사업'을 통해 개발한 병원정보시스템(HIS)을 국내외 의료기관에 보급해 정밀의료를 위한 데이터 수집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며, 진료 및 치료에 있어 국가 의료 체계의 새로운 흐름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티맥스소프트 노학명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국가 전략프로젝트인 P-HIS 사업에 티베로가 핵심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DBMS)로 적용됨에 따라 향후 의료 및 병원 시장에서도 국산 DBMS의 영향력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P-HIS #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 개발 사업단 # 고대의료원 # 티맥스소프트 #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 # 국산 DBMS # 이상헌 # 노학명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