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7.02 11:44최종 업데이트 21.07.02 11:44

제보

국제약품, 고지혈증치료제 ‘에제로바정’ 50억 매출 눈앞

국내 10개 종합병원 임상 통해 효과와 안전성 입증


국제약품은 자사의 고지혈증치료제 에제로바정(성분 에제티미브·로수바스타틴칼슘)이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면서 출시 4여년만에 매출 50억원을 돌파할 것이라고 2일 밝혔다.

에제로바정은 국내 10개 종합병원 임상시험을 통해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한 복합개량신약 제품이다.

이는 소장에서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저해하는 에제티미브와 간에서 콜레스테롤의 생합성을 억제하는 로수바스타틴의 이중 작용(Dual Action)을 통해 LDL-C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다.

국제약품에 따르면, 에제티미브 단일제와 달리 고콜레스테롤혈증 환자에게 1차 치료제로 사용할 수 있으며, 고용량 사용 시 이상반응 발생이 높아지는 스타틴 단일제의 한계까지 극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고지혈증환자 총 34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 3상시험 결과, 에제로수정 10/5mg, 10/10mg, 10/20mg 함량이 로수바스타틴 단일제 대비 LDL-C수치 강하 효과가 강력했고, 세 가지 함량 모두 기저치 대비 50%이상 LDL-C 수치를 감소시켰다.

또한 TG와 HDL-C 수치 등 각종 지질 관련 지표에 있어서도 단일제 대비 개선 효과가 탁월하게 우월했으며, 4주 이상 복용 시 90% 이상에서 LDL-C 수치를 목표치에 도달시켰다. 

이상반응 발현 빈도도 단일제 대비 유의한 차이가 없어 안전성까지 입증했다.

국제약품 관계자는 "효능과 안전성을 모두 입증해 지난 2017년 출시 이후 매년 높은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으며, 지난해 약 42억 5400만원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는 매출액이 50억원을 넘어설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에제로바정이 국제약품의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국제약품은 최근 아페젯정(주성분 에제티미브+아토르바스타틴칼숨)을 출시해 고지혈증 치료제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