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5.11 09:50최종 업데이트 18.01.29 16:15

제보

JW중외제약, 주1회 피하주사 A형 혈우병약 국내판권 계약

쥬가이제약과 에미시주맙 국내 독점 라이선스 계약 체결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JW중외제약이 주 1회 피하주사하는 A형 혈우병 치료제 국내 판권을 획득했다.

JW중외제약은 11일 로슈그룹 산하 쥬가이제약과 A형 혈우병 치료제 에미시주맙 국내 판매를 위한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미시주맙은 제8인자의 작용기전을 모방해 활성화된 제9인자와 제10인자에 동시 결합하도록 이중특이항체 기술을 적용한 신약으로, 혈액 응고 제8인자를 생성해 주입하는 기존 치료제에 내성을 가진 환자에도 효과가 있다.

기존에 출시된 치료제가 대부분 주 2~3회 정맥주사를 해야 하는 것과 달리 에미시주맙은 주 1회 피하주사로 효과가 지속된다.

미국 FDA는 제8인자 억제인자를 보유한 12세 이상 A형 혈우병 환자 예방요법의 획기적 치료제로 지정했다.

JW중외제약 한성권 대표는 "평생 치료제를 정기적으로 투여받아야 하는 A형 혈우병 환자들에게 치료제 선택은 매우 중요한 문제"라면서 "에미시주맙의 허가 절차를 차질 없이 진행해 한국의 A형 혈우병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혈우병 # JW중외제약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