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10.22 17:10최종 업데이트 21.10.22 17:10

제보

압타머사이언스, '바이오-유럽 2021' 참가

글로벌 바이오 제약사 10여곳과 미팅 예정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압타머사이언스가 25~28일(현지시간) 개최되는 '바이오-유럽(BIO-EU 2021)'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핵심 플랫폼 기술인 '압타머'와 주요 파이프라인을 설명할 예정이며 특히 글로벌 바이오 제약사 10여곳과 기술이전 논의 등 미팅이 예정돼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압타머 표적 특이성에 기반한 뇌 혈관 장벽 극복기술인 'BBB 압타머 셔틀'과 표적 항암제 'AST-201'에 대한 논의가 집중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BBB 압타머 셔틀 기술은 압타머 기술의 장점을 극대화시켜 개발한 것으로 높은 BBB 투과 효율 및 다양한 약물에 적용할 수 있는 범용적 특징이 있다. 특히 기존 항체 대비 높은 결합 특성을 가지고 있다.

AST-201(간암치료제)는 간암 세포 표면에 특이적으로 발현되는 GPC3(글라이피칸3) 단백질 수용체를 표적으로 하는 치료제로 압타머 기술을 적용시킴으로써 세포 안으로 약물 전달이 용이하게 만들었다. 내년 임상시험 승인(IND)을 신청해 본격적인 임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압타머사이언스 관계자는 "이번 바이오 유럽의 비즈니스 파트너링 미팅을 통해 글로벌 바이오 제약 기업들과의 협업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압타머사이언스가 개발중인 파이프라인과 관련한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