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11.19 15:34최종 업데이트 21.11.19 15:34

제보

병상대란 지원 나선 중소병원협회 "감염병전담병원 지정 자발적 참여"

병상 대기 발생 상황에 책임과 사명감 느껴...재택치료 국민들 지원에도 적극 협력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수도권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병상 확보에 비상이 걸린 가운데 중소병원들이 자발적으로 감염병전담병원 지정에 참여하겠다고 선언했다. 의료체계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병상 확보에 일정 부분 숨통이 트일 것으로 보인다.

대한중소병원협회는 19일 성명서를 통해 “병상 대기가 발생하는 지금의 상황에 대해 전국 중소병원을 대표하는 의료기관 단체로서 사회적 책임과 사명감을 느낀다”며 이 같이 밝혔다.

협회는 “자발적 감염병 전담병원 지정 참여에 적극 협력해 코로나19 환자에 대한 치료가 원활히 이뤄지도록 하겠다”며 “또한, 코로나19 확진으로 자택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국민들이 안전하게 의료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중앙사고수습본부와 협력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협회는 “지금의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는 의료계와 국민이 차분히 준비해온 단계적 일상회복으로의 전환을 멈추게 할 수 있는 위급한 상황”이라며 “복지부 및 질병청 등 유관부처와 긴밀히 소통하며 코로나19 환자가 병원, 생활치료센터, 자택에서 적시에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