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12.06 23:06최종 업데이트 17.12.06 23:07

제보

고려대의료원,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 개발' 설명회 개최

28일 오후 5시부터 JW메리어트호텔서

▲이상헌 P-HIS 사업단장. 사진=고려대의료원 
고려대의료원 정밀의료사업단은 오는 28일 오후 5시부터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호텔서울에서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개발 협의체 설명회 겸 소통의 밤을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는 P-HIS 개발 사업단이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후원한다. 정밀의료와 관련해 병원장과 전산팀장, 클라우드 병원 정보시스템에 관심이 있는 병원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설명회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핵심인 개인별 맞춤 정밀의료 분야의 최신 동향을 고찰한다. 국내 전문가로부터 정밀의료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 등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한다. 

이상헌 P-HIS 사업단장은 “클라우드 기반 병원정보시스템의 구체적인 설계안과 참여 병원들에 대한 지원방안 등을 공유하고자 한다”며 “내년에는 정밀의료 전문가 및 연구자, 기업체 간의 상호 교류를 활성화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려대의료원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 개발 사업단은 올해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국책과제로 진행하는 정밀의료사업에 선정돼 9월 개소했다. 사업단은 2021년까지 향후 5년간 의료데이터 수집 인프라의 핵심 역할을 할 클라우드 기반 병원정보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사업단은 고려대학교의료원을 주관기관으로 국내 병원, 정보기술(IT) 기업들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