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11.27 10:12최종 업데이트 17.11.27 10:12

제보

의료기기 소통포럼 29일 개최

모델링 앤 시뮬레이션과 규제 패러다임 변화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메디게이트뉴스 이지원 기자]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오는 29일 서울 세종호텔에서 '제5차 국내 의료기기 소통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를 포함한 의료기기업계가 참여하는 이번 소통포럼은 의료기기 산업의 규제과학 발전을 도모하고자 규제기관, 학계, 시험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주제선정부터 발표, 운영까지 함께 하는 학술적 성격의 규제과학포럼으로서, 국제포럼과 국내 포럼을 번갈아 가며 개최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4차 산업 혁명 시대와 의료기기 규제 환경의 변화'라는 주제로 미래 의료기기 규제를 중장기로 구분해 어떤 변화가 이어질지에 대한 각계의 예측을 통해 세계적 변화의 가능성을 가늠해볼 계획이다.
 
1부에서는 최윤섭 디지털헬스케어연구소의 최윤섭 소장이 미국 FDA의 규제 변화를 중심으로 장기적 관점에서의 규제환경 변화에 대해서 설명하고, 한국존슨앤존슨메디칼의 황선빈 이사가 2030년까지 규제과학의 변화를 시기적으로 구분해 임상의 대치자료로서 가능성을 인정 받고 있는 모델링 앤 시뮬레이션 개념을 소개와 함께 세계적 패러다임의 변화를 제시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필립스코리아 이영진 부장을 비롯해 업계 및 관련기관 전문가가 국제의료기기규제당국자포럼(IMDRF)을 중심으로 한 중기적 관점에서 주제별 규제에 대해 발표한다. 
 
이번 포럼의 운영위원으로 준비에 참석한 업계 관계자들은 "소통포럼을 계기로 향후 10년, 20년 이후의 규제 변화를 예상할 수 있는 값진 기회", "임상 중심의 근거 자료보다는 정밀의학이 추구하는 최신 경향의 규제변화를 가늠할 수 있을 것이며, 4차 산업이 규제에는 어떤 변화를 가져 오는 지에 대한 좋은 예상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의료기기 # 의료기기 소통 포럼 # 규제과학 포럼 # 모델링 앤 시뮬레이션 # 규제 패러다임 변화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