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1.28 17:17최종 업데이트 21.01.28 17:17

제보

강기윤 의원 "코로나19 백신 유통시 보관온도 실시간 모니터링 요구 반영됐다"

"국회 복지위 차원에서 정부 측 백신 유통관리체계 꼼꼼히 점검하겠다"

강기윤 의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경남 창원시 성산구)이 지난해 독감백신 상온노출 사태를 두고 국정감사에서 "백신 유통시 온도기록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구축을 적극 도입하라"고 지적한 것과 관련, 정부 측이 반영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고 28일 밝혔다.

강 의원은 지난해 보건복지부 국정감사에서 "백신 유통차량의 자동온도기록장치만 의무화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다"며 '정부가 적극 감독해야 한다'는 취지로 "질병관리청 상황실이 백신의 온도기록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구축을 적극 도입하라"고 요구했다.

이에 보건복지부 등 정부 측은 "백신별 맞춤형 콜드체인 유통관리 체계를 구축하여 보관온도나 운행경로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유통 全 단계의 상황을 관리·대응할 수 있는 수송지원본부를 편성하여 빈틈없는 유통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강기윤 의원은 "하루빨리 국민들이 코로나 백신을 통해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국회 복지위 차원에서 정부 측의 백신 유통관리체계를 꼼꼼히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