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4.15 11:39최종 업데이트 24.04.15 11:39

제보

총선 이후 몸 사리던 정부 그래도…조규홍 복지부 장관 "의료개혁 의지 변함 없다"

브리핑 없이 중대본 회의만 진행…"의사증원 등 의료개혁은 필수의료 선결조건, 의료계 대화하자"

보건복지부 조규홍 장관. 사진=보건복지부

[메디게이트뉴스 조운 기자] 제22대 총선 이후 연속으로 중대본 회의 후 브리핑을 취소해 온 보건복지부가 의료개혁에 대한 의지는 여전함을 강조했다.

15일 복지부는 조규홍 장관 주재로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보도자료를 통해 비상진료체계 운영현황 등을 공개했다.

애초 계획된 중대본 회의 브리핑은 역시나 전날 취소됐다. 

조 장관은 이날 집단행동으로 인한 피해환자 맞춤형 지원을 위한 역할을 강화하고, 협조체계를 구축해 환자 입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해결방안을 추진하고, 의과대학 학생들의 동맹휴학은 여전히 허가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조 장관은 "정부의 의료개혁 의지는 변함없으며, 의사증원을 포함한 의료개혁 4대 과제는 필수의료와 지역의료를 살리기 위한 선결조건"이라고 명확히 밝혔다.

복지부는 총선 이후 진행된 중대본, 중수본 회의에서 국민과 의료계를 향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소극적인 모습을 보여왔다.

하지만 이날 만큼은 의료계를 향해서도 "집단행동을 멈추고 조속히 대화에 나서달라"고 당부의 메시지를 보냈다.

조 장관은 "정부는 중증·응급환자 치료에 차질이 없도록 비상진료체계를 운영하는 한편, 진료지연 등 개별 피해사례에 대한 맞춤형 관리 등을 통해 국민께서 의료현장에서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은 총선 참패 이후 국정 쇄신을 약속한 이후 새 국무총리, 비서실장 인선 등을 놓고 고심하며 별도의 대국민 담화 혹은 16일 국무회의 모두발언 등을 통해 국정 쇄신 방향을 설명할 것으로 알려졌다.

조운 기자 (wj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