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4.12 22:06최종 업데이트 22.04.12 22:06

제보

한독,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에서 민간부문 종합 대상 수상

단순 교육 넘어 성과창출 위한 일하는 방법, 기업문화 등 전방위적 변화관리 높게 평가받아

한독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에서 민간 부문 '종합대상(Best HRD Award)'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20년 ‘종합대상(Best HRD Award)’과 ‘솔루션 부문 대상’을 받은 데 이어 올해 또 다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국내 HRD 분야에서 최고 권위 있는 상이다. 한국HRD협회가 1995년 인적자원개발의 위상과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제정해 국내 HRD 분야의 발전과 교육문화 진흥에 기여한 기업과 교육기관 등을 매년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한독은 단순 교육을 넘어 성과 창출을 위한 일하는 방법, 기업 문화 등 전방위적인 변화관리를 수행해 온 점을 높게 평가받아 민간 부문 ‘종합대상(Best HRD Award)’을 수상하게 됐다.

한독은 비즈니스 성과를 넘어 직원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특히, 직원 개개인이 회사의 방향을 이해하고 주도적으로 역량 개발 계획을 세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연간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또 성과를 높일 수 있는 교육뿐 아니라 디지털 역량을 높이는 교육, MZ세대의 성장을 위한 코칭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최근 한독은 대면 교육이 힘든 코로나 상황에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디지털 활용을 확대하고 있다. 온라인 기반 통합교육 캠퍼스 ‘하이-아카데미(HI-Academy)’, 모바일 기반의 영업교육 통합 플랫폼 ‘한독 터치 플레이’ 등을 통해 직원 스스로 역량을 개발하고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회사의 목표와 그 해 경영전략을 전 직원이 공유하기 위해 2009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참여형 워크숍 ‘하이파이브(HI-FIVE)’를 온라인으로 전환해 이어오고 있으며 게더타운에 한독 라운지를 구성하는 등 메타버스를 활용해 교육의 재미와 몰입을 높이고 있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2020년에 이어 또다시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사람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한독의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일하고 싶은 기업, 함께 성장하고 싶은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