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4.02 18:53최종 업데이트 20.04.02 18:53

제보

코로나19 확산에 '바이오코리아2020' 행사 온라인으로 전환

온라인 컨퍼런스, 가상 전시관, 화상 비즈니스 포럼 등 운영

 사진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전 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면서, 아시아 최대의 보건산업 국제 전시행사인 '바이오 코리아'가 '온라인'으로 열린다.

바이오 코리아 2020(BIO KOREA 2020)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충청북도가 공동으로 개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전시행사로, 오는 5월 18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으로 전환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현재 정부가 바이오헬스를 6대 신(新) 수출성장 동력 중 하나로 삼고 지원 강화에 나서면서 바이오 산업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가운데, 지난해 바이오코리아에는 50여개 국가에서 2만 5000여명의 인파가 몰린 바 있다.

올해 역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최근 세계적인 코로나19 이슈로, 전면 온라인 행사로 전환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바이오 코리아 2020 온라인 프로그램은 가상전시관, 컨퍼런스, 비즈니스 포럼 등으로 구성된다.

컨퍼런스와 비즈니스 포럼의 경우 코로나19 여파로 국내 입국을 우려하고 있던 해외 연사들과 바이어들의 비즈니스 미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화상발표 및 1:1 비즈니스 화상미팅이 가능하도록 준비 중에 있다. 

또한 전시 참여 기업들의 기술과 제품 홍보를 위해 최신 IT 영상기법을 통해 가상전시관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바이오 코리아에서 진행하는 인베스트페어는 투자유치가 필요한 참여기업 대표자들의 IR 영상발표를 준비하고, 잡페어는 참여기업의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진흥원 산업진흥본부 엄보영 본부장은 "올해는 코로나19 극복이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내기업들은 위기극복과 성장을 위해 치열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것으로 안다"면서 "15년간 대한민국 바이오헬스산업의 글로벌 진출의 교두보가 되고 있는 바이오 코리아가 올해에는 대한민국의 뛰어난 IT기술을 접목시켜 ‘온라인 바이오 컨벤션’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새로운 미래형 비즈니스 세계의 경험을 통해 자칫 침체국면에 빠질 우려가 있는 바이오산업 발전에 동력을 부여하고자 한다"면서 "이를 통해 전 세계적인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한 국가의 경제적 위기상황 극복에도 일조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