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04.17 15:34최종 업데이트 19.04.17 15:34

제보

'오픈 이노베이션' 선도하는 바이오코리아, '기술 도약의 원년' 꿈꾸다

국내 최대 보건산업 국제전시회 행사 'BIO KOREA 2019' 개최


보건복지부는 대한민국 보건산업의 개방형 혁신(오픈 이노베이션)을 이끄는 '바이오코리아 2019'행사가 17일∼1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COEX) C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바이오코리아는 그간 우리나라 제약‧바이오 산업의 기술 수준을 세계에 알리고, 국제거래 및 교류 증진 등을 통해 우리나라 보건산업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해왔다.

올해에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선도하는 바이오코리아, 기술도약의 원년을 꿈꾸다'를 주제로 14번째로 개최된다.

최근 세계경제 성장이 저조한 상황에서 보건산업 분야는 성장률 5%를 웃돌며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시장규모가 2020년 약 11조7000억 달러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그간 제약•바이오기업과 정부는 신제품 개발 등을 위해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했고 2018년 총 11건 5조2000억 원에 달하는 신약 후보물질 기술수출액을 달성한 바 있다.

올해 바이오코리아 2019에서는 혁신 기술과 기술 거래(비즈니스)에 대한 성공 경험(노하우)을 공유하고 기술도약 전략을 구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세부행사로 운영되며, 약 50여 개국 2만 5000여 명의 보건산업 관계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차세대 생명공학(바이오) 기술에 속하는 ▲면역항암제 ▲세포․유전자치료제 ▲항체치료제 등을 주제로 국내·외 연구자들이 강연할 예정이다.

1조 원 신약 후보물질 기술수출에 성공한 유한양행과 ABL바이오 등 보건산업의 혁신을 이끌어나갈 제약바이오 기업의 기술개발 담당자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는 국민 삶에 다가온 보건산업의 혁신 기술 및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올해에는 국민이 보건산업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중요성을 알 수 있도록 바이오극장(Bio Theater) 등 새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며, 특별강연 및 기업발표를 사회관계망(SNS)에 생중계로 중계하게 된다.

행사기간에는 바이오분야의 새로운 먹거리 창출과 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투자박람회, 한-호주 보건산업 교류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개최된다. 투자박람회(인베스트페어)에는 한국경제TV가 합류해 투자 및 금융 관계자에게 보다 풍부한 내용이 제공된다.

한-호주 보건산업 교류회는 20여 개의 호주 기업이 참가해 한국 기업과의 동반자 관계를 모색하며 바이오의약품 연구의 초기임상 협력에 대한 전략적 협력관계(파트너십) 구축 논의도 함께 진행한다.

전 세계 제약 전문가가 참가하는 'GPKOL 학술대회'에서는 지난해 의약품제조기준(GMP) 및 인·허가를 주제로 다룬데 이어, 올해에는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기술 홍보(마케팅) 전략을 소개한다.`

제약•의료기기 분야의 구인·구직 정보를 제공하는 일자리박람회(잡페어)도 함께 개최한다.

보건복지부 권덕철 차관은 "바이오코리아 2019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보건(바이오헬스)산업을 직접 체험해보고 국내·외 동반자와 새로운 교류 및 협력을 통해 기업이 성장하고 대한민국이 도약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