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2.25 22:43최종 업데이트 20.02.25 22:43

제보

공보의들 "코로나19 최전선서 피로 쌓이지만 최선 다할 것"

확산 지역 차출에 앞장서는 공보의도 있어..."의료 빈틈 매우겠다"


[메디게이트뉴스 하경대 기자] 국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공중보건의사들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의 최전선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는 25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감염병 위기 경보 격상으로 현장으로 차출된 공보의들의 피로가 쌓이고 있지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보의들은 일선 방역 현장인 선별진료소에서 일하며 지역사회 감염관리의 한 축을 맡아 업무에 매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국 공항의 검역소, 각 시도 역학조사관, 그리고 타 시도 의료 인력으로의 차출되고 있다.

대공협은 "급증하는 업무로 현장 인력의 피로가 쌓여가고 있다"며 " 공보의이기 이전에 한 명의 사람이자 가족 성원으로서 위험 요인에 대한 잦은 노출로 자칫 본인을 비롯한 가족과 공동체 성원에게 악영향을 끼칠까하는 염려와 걱정 또한 불어나고 있다"며 고충을 털어놨다.

그럼에도 의료인의 사명을 다하기 위해 지역사회 감염의 최전선에서 맡은 바 역할을 묵묵히 수행하겠다는 게 대공협의 입장이다.

대공협은 "소속기관에서뿐만 아니라 타 지역으로의 차출에 먼저 발 벗고 나서 자원하는 공보의도 있다"며 "이 같은 회원들의 노력이 국민건강을 수호하고 감염확산을 방지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대공협은 "지역사회 주민, 더 나아가 국민의 건강을 지키고 위해서는 우리의 노력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공보의들의 노고를 국민들이 알아주시리라 믿는다. 그 믿음 위에 서서 공보의들은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하경대 기자 (kdha@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