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12.12 10:41최종 업데이트 17.12.12 10:41

제보

보건의료 빅데이터 미래포럼 개최

13일 심평원 서울사무소에서

이미지: 보건의료빅데이터 미래포럼 포스터 발췌(출처: 심평원 제공)

[메디게이트뉴스 이지원 기자] 심평원은 보건의료 분야 빅데이터의 분석기술 발전과 활용 증가에 따른 명과 암을 조명하고, 새로운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보건의료 빅데이터 미래포럼'을 오는 13일 심평원 서울사무소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보건의료 빅데이터 명암, 그리고 미래를 묻다'라는 주제로 앞선 기술을 보건의료 빅데이터와 결합해 창출한 새로운 가치를 공유하고, 개인정보보호 등 정보인권 관련 현안에 대해 토론한다. 
 
연대 컴퓨터과학과 이원석 교수를 좌장으로 테크앤로의 구태언 변호사, 심평원의 장용명 실장, 아주대 박래웅 교수, 성균관의대 기창석 교수,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박세진 박사의 발표 후에 시민단체, 언론사, 정부기관 등에서 참석한 토론자와 발표자 및 방청객의 격의 없는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심평원 배수인 의료정보융합실장은 "보건의료 빅데이터 미래포럼은 전국민의 소중한 자산인 진료정보의 공익적 이용에 관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 교환을 통해 합리적인 데이터 이용 거버넌스를 구축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건의료 빅데이터 미래포럼 # 심평원 # 이원석 # 구태언 # 장용명 # 박래웅 # 기창석 # 박세진 # 배수인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