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12.10 13:10최종 업데이트 17.12.10 17:11

제보

"문재인 케어 반대, 의사들의 힘을 보여줍시다"

대한의사협회 전국의사 총궐기대회 속속 모여

 
 
 
 

[메디게이트뉴스 임솔 기자] 전국 의사들이 10일 오후 12시 30분 서울 덕수궁 대한문 앞에 속속 모이고 있다. 이날 오전에 눈이 오는 등 날씨가 좋지 않지만 의료계는 정부를 상대로 의사들의 힘을 보여주겠다는 의지가 가득했다. 
 
이날 오후 1시 개회에 앞서 다섯손가락 공연팀이 사전공연을 진행했다.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비대위원장 등은 각 현장에서 행사 사전점검에 여념이 없었다. 의협 집행부도 상임이사를 중심으로 지역의사회 팻말을 들고 지역의사회 의사들을 맞이했다. 부산광역시의사회, 울산광역시의사회, 제주특별자치도의사회 등 이른 아침 출발한 지역의사회들이 속속 도착해 대한문부터 시청 앞을 에워쌌다. 비대위가 사전 집회신고를 한 만큼 시청 앞 4차선의 도로를 막고 모여들었다.
 
의사들은 '문재인 케어는 의료파탄, 청년에겐 절망이다' '강요된 저질 의료, 국민건강 뭉개진다' '비급여의 전면 급여 건보재정 파탄난다' 등 문재인 케어(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대책)를 반대하는 구호를 가득 들고 나왔다. 비대위의 목표 참석 인원은 3만명이며 지역의사회에서 많이 참석한 만큼 최소 인원 1만명 이상을 충분히 달성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전국의사 총궐기대회는 문재인 케어와 한의사 의료기기 허용을 반대하는 영상을 상영한다. 또 비대위의 대정부 요구사항을 발표하고 대한문부터, 청와대 앞 100m 인근의 효자치안센터까지 행진한다. 이후 대한문으로 복귀한 다음 오후 5시에 해산한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