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10.30 14:03최종 업데이트 19.10.30 14:03

제보

휴온스, '나노복합점안제' 11개국 특허 확보

일본 특허 취득…세계 시장 진입 전 글로벌 특허 취득 가속

휴온스는 지난달 '사이클로스포린 및 트레할로스를 포함한 안과용 나노복합조성물'에 대한 유럽, 러시아, 인도네시아 특허를 취득한데 이어 일본에서도 특허를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휴온스의 나노복합점안제(HU-007)는 총 11개국의 특허권을 확보했다.

현재 글로벌 안구건조증치료제는 항염 작용의 '사이클로스포린 단일제'와 안구 보호 작용의 '히알루론산 단일제' 등이 대표적인데 전세계적으로 단 3개 품목만이 안구건조증치료제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다. 또 전세계적으로 미세먼지 등 변화하는 환경적 요인에 따라 다인성 안과 질환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복합치료제 개발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휴온스는 기존 사이클로스포린 단일제에 비해 사이클로스포린 사용량을 줄이면서 우수한 눈물막 보호 및 항염 효과 등의 복합 치료 작용을 하는 안과용 나노복합점안제를 개발했으며 20nm 이하 나노 입자화를 통해 흔들어 사용할 필요가 없어 복약 편의성도 뛰어나다. 현재 안구건조증치료제 신약 허가를 위해 국내 임상 3상 막바지 단계를 진행하고 있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소수의 약물이 글로벌 점안제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나노복합점안제는 '복합치료'라는 새로운 치료 옵션을 만들어낼 신개념 개량신약이다"며 "세계 시장 진입 전 기술가치를 보호받기 위해 글로벌 특허권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