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10.26 10:43최종 업데이트 21.10.26 10:43

제보

지아이바이옴, AI기반 만성질환 맞춤형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추진

경희대대병원·지아이비타와 협력 MOU 체결

사진 = 왼쪽 네 번째부터 오주형 경희대병원장, 양보기 지아이바이옴 대표, 이길연 지아이비타 대표.

지아이바이옴은 경희대학교병원, 지아이비타와 함께 웨어러블을 활용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만성질환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기반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개발한다.

지아이바이옴은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를 제공하고, 마이크로바이옴과 라이프로그 상관관계 분석을 통한 파마바이오틱스 연구를 담당할 계획이다. 

경희대병원은 만성질환자의 데일리 모니터링과 분석된 데이터를 통해 실증 연구를 진행해 건강 위험신호를 사전 감지하고 조치할 수 있는 실용 모델을 제작한다. 지아이비타는 혈압, 수면, 심전도, 체성분 분석 등 웨어러블의 생체데이터 정보를 통해 인공지능(AI) 기반 라이프로그 분석 시스템을 개발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지아이바이옴은 만성질환자의 프로바이오틱스 복용 전후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맞춤형 제품 개발과 치료제 연구에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경희대병원은 병원 입원환자 중 만성질환자 대상의 실증 연구를 시작으로 점차 서비스의 대상과 영역을 확대하고, 지아이비타는  AI를 활용한 생체데이터 기반 라이프로그 분석 시스템을 고도화하여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양보기 지아이바이옴 대표는 "이번 협업은 당사가 개발한 만성 대사성 질환 타겟 마이크로바이옴 제품의 효과를 디지털 디바이스와 AI 기술을 활용하여 실제 환자군에서 확인하는 매우 중요한 프로젝트"라며 "경희대병원의 만성질환자 RWE(Real-World Evidence) 데이터와 지아이비타의 AI 기반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활용해 자사 개발 제품에 대한 효능을 검증하겠다. 궁극적으로는 치료제 개발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길연 지아이비타 대표는 "라이프로그를 통한 개인 맞춤형 데이터 분석 솔루션 고도화를 통해 만성질환자를 시작으로 점차 대상 및 서비스 분야를 확대할 예정이며, 정부 R&D사업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