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11.13 19:38최종 업데이트 19.11.13 19:38

제보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 디지털헬스 혁신의료기기 시장 진입 방안 점검

오는 15일 마포 가든호텔서 디지털헬스 혁신의료기기 세미나 개최

KFDC법제학회 추계학술대회 포스터.
'의료기기산업 육성 및 혁신의료기기 지원법'(이하 혁신의료기기법)의 내년 5월 시행을 앞두고 디지털헬스 분야 혁신의료기기의 국내 시장 진입을 위한 접근법을 다각도로 점검하는 공론의 장이 마련된다.

사단법인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KoDHIA, Korea Digital Health Industry Association, 이하 협회)는 오는 15일 열리는 한국에프디시(KFDC)법제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디지털헬스 혁신의료기기의 시장 진입을 위한 규제 개선'을 주제로 세미나를 주관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서울 마포구에 자리한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서울 가든호텔 그랜드볼룸B에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에는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과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의료연구원 등 정부 산하 주요 공공기관을 비롯해 뷰노, 네오팩트, 라이프시맨틱스 등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 회원사들이 모여 중지를 모은다.

정부 지원 정책, 허가 심사, 투자 유치, 규제 대응 전략 등 디지털헬스 분야 의료기기 소프트웨어의 국내 도입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혁신의료기기법 시행 전 관련 부처의 정책 방향을 수렴하고 법안 시행에 따른 산업계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고자 산·학·연·관 전문가들과 혁신의료기기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