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6.09.26 09:19최종 업데이트 16.09.26 11:06

제보

한국 동반진단 이슈 가시화

에프디시법제학회 포럼 개최

사진: 한국에프디시법제학회

한국에프디시법제학회(회장 이범진)는 오는 30일 서울 노보텔앰버서더강남에서 정책포럼을 연다.

'Value 기반 의료 1.0: 동반진단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동반진단과 표적치료제를 포함한 value 기반 의료의 국내 도입과 이에 따른 정책 마련의 필요성과 이와 관련된 다양한 이슈를 함께 고민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서는 서울대 약대 신영기 교수와 고려대 약대 최상은 교수가 각각 '동반진단 도입을 위한 정책 마련의 필요성' 과 'Payer 입장에서의 의료 : 동반진단과 표적치료제를 중심으로'라는 제목으로 주제발표를 한다. 

이어 이대호 교수(서울아산병원 종양내과)를 좌장으로 학계에서는 조병철 교수(연세대 의대 종양내과), 이건국 교수(국립암센터 폐암센터), 신영기 교수(서울대 약대), 산업계에서는 김지윤 상무(한국MSD), 정부기관에서는 김한숙 사무관(보건복지부 보험급여과), 오현주 과장(식품의약품안전처 체외진단과), 박윤주 과장(식품의약품안전처 유전자재조합의약품과)가 패널토론을 통해 value 기반 의료 도입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에프디시법제학회 포럼 개최 # 동반진단 # 메디게이트뉴스

송연주 기자 (yjsong@medigatenews.com)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